안녕하세요 펭귄교수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온 새티스팩토리에 관해 좋은 소식을 전하고자 글을 씁니다.
드디어 새티스팩토리가 정식 발매, 업데이트 1.0을 발표했습니다.
발표 이후, 몇 가지 영상을 추가 업로드하며 해당 업데이트에 관해 이야기를 하였는데, 이를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영상
내용 정리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 일자는 한국 시간으로 09월 11일 자정 00시입니다.
업데이트 3시간 전부터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시면 찾아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1. 추가 물품
Mark.6 Belt
분당 최대 1,200개의 물품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Mk4 채굴기에 최대 출력이었던 1,200개를 이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nverter
한 자원을 다른 자원 (예를 들어 철에서 구리로) 으로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이때, 특정 자원 (새로운 픽사이트라는 주괴) 이 소모되는 데 이에 대한 정보는 영상에서 노이즈가 되면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양자 인코더, 다이아몬드, 신경 양자 프로세서 등
추가 자원으로 가공 가능한 여러 물품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차원 저장소
머서 구체를 사용하고, 5티어에서 건설 가능합니다.
한 개의 입력부가 있어, 자원을 저장소에 넣는 경우, 0.4초의 업로드 시간을 거치게 됩니다.
이는 인벤토리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건설 시 자원 부족할 경우 차원 저장소에서 자동으로 소모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5단계 및 9티어 해금
이에 추가되는 여러 건물이나 자원은 새로 해금되는 9티어에 해당됩니다.
해금을 위해서는
- 어셈블리 지휘 시스템 500개
- 자기장 생성기 500개
- 열 추진 로켓 250개
- 핵 파스타 100개
가 필요합니다.
3. 메인 스토리
이전까지는 여타할 스토리가 새티스 팩토리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새티스 팩토리에 스토리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컨텐츠 적인면이나 컷신이 추가되듯 게임성에 지장되지 않게 추가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소머슬룹, 머서 구체와 같이 미구현 컨텐츠들이 구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업적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많이 됩니다!
4. 시스템 개선
여러가지 UI적 개선, 그리고 시스템적인 개선이 될 예정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벨트 건축 중 '직선'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는 벨트 건축할 때 매번 끊어서 건축하고, 직선이 이쁘게 되지 않는 것을 개선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는 벨트 건축 뿐 아니라 철도 배치에도 도입된다고 하니 정말 좋은 소식입니다!
그리고 건물 부착 방식 또한 개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영상에서 어떻게 개선되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건 게임을 플레이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기타
커스터마이즈, 벽, 난간과 같은 추가 건축 자재도 추가가 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작았다고 평가되는 청사진 설계소도 Mk.2가 추가 되어 더 큰 청사진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커진 청사진의 크기는 40 x 40 x 40으로 토대 5칸 크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9월 11일에 업데이트 될 새티스 팩토리 정보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맵들을 모두 갈아 엎어야 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업데이트 정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설레기도 합니다!
해당 업데이트 후 모드들도 개편이 일어날 것으로 보이는데, 해당 소식에 관해서는 추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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